온라인상담

HOME - 고객센터 - 온라인상담
작성자 unsaem
제목 RE: 궁금한게 있어요!
작성일 2018-12-28
조회수 8432
안녕하세요.
유앤샘외과 원장입니다.(;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.^^)
유방암에 관해서...
유방암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발병율이 높아지는 질환입니다.(; 외국 - 서구유럽이나 미국 등의 나라에서는 폐경 후, 고령의 여성에서 유방암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.)
우리나라의 경우 약간 다른 점이 있는데, 우리나라 여성 중 유방암 발병율이 가장 높은 군은 40대 여성입니다. 그 다음이 30대, 50대 여성으로 나타납니다.
최근들어, 우리나라에서 보다 젊은 나이에 유방암 발병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어 많은 분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건강검진에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.
(; 국가 검진으로 시행되는 유방암촬영검사는 40대 부터입니다. 요즘은 30대 여성분들도 관심이 많아져, 국가검진에 해당되지 않아도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.)


물어보신 내용에 대해서...
20대 여성분이시라면, 유방암 검진에 꼭 해당되진 않지만...
자가검진(; 유방자가검진법은 홈페이지나 블로그 내용 참고해주세요.^^) 후 이상소견이 느껴지거나, 없던 증상이 생겨 지속되고 좋아지지 않거나, 기타의 불편감 등으로 걱정이 되신다면
내원하시어 진료 보시길 권해드립니다.
(; 젊은 여성 분들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에 따른 유방조직의 생리적 변화가 잘 나타나기 때문에, 많은 여성분들이 유방통/불편감 등은 흔하게 나타납니다.
물론, 말씀하신 스트레스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유방통을 유발/악화 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되니 참고 바랍니다.)
검진 시 여자 선생님을 꼭 찾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. (; 참고로 저는 여의사가 아닙니다.^^)
여 의사 선생님보다 더욱~ 꼼꼼하고 자세한 진료를 약속 드리오니, 불편한 점이 있다면 내원하시어 진료 보시길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^^




------- 원본 내용 ---------






보니까 30대부터 정기적인 검사를 요하는데
저는 아직 20대이거든요.....
하지만 요 근래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
몸이 이상해 검진을 받아보고 싶어요..
검사할 때, 여자 선생님을 대부분 찾으시는데
굳이 그러지 않아도 될까요ㅠㅠ?